자율주행과 통합관제센터 변화와 혁신 세미나

교육완료 산업전환 집체 기초

자율주행과 통합관제센터 변화와 혁신 세미나1회차

지능형교통체계(ITS) ITS 운영 및 유지관리

모집기간
2025.03.11 14:30 ~ 2025.04.17 23:59
교육기간
2025.04.18 ~ 2025.04.18모집중
교육비
우선지원 기업 전액 무료
대규모 기업 자부담금 : 23,310원 (교육비의 20%)
모집정원
36명
신청안내
  • - 신청 취소, 상태 및 내역 확인은 나의학습실에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- 신청모집정원 초과 여부에 따라 대기자로 접수될 수 있으며, 모집 인원 미달 시 폐강 처리될 수 있습니다.
집체(비대면) 학습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.자세히보기

과정소개

첨단 교통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과 통합관제센터의 서비스 역할 확대 발전 방향 등 자율주행 산업의 저변 확대 및 인사이트 향상

 

본 과정은 2025년 자율주행과 통합관제센터 변화와 혁신 세미나 이며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에서 진행됩니다.

 

  • 출석체크는 현장에서 진행되오니 09시 30분 까지 현장 방문 부탁드립니다.

 

★ 교육장소: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42 경기기업성장센터 932호 관람실

★ 주차장이 협소하여 가급적이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

 → 경기도자율주행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←

 

교육목표

- 다양한 첨단기술과 솔루션이 융복합되어 변화하고 있는 자율주행 이해
- 자율주행 관제센터 효율적 운영관리 전략 및 자율주행 현장 체험(판타G버스)

 

교육대상

ITS, 교통, 스마트시티, 자율주행 관련 기업 재직자

수료기준

수료기준
평가구분 점수 가중치 비고
출석률 80% 이상 출석 100% -
평가 참여시 - 사전 학업성취도 조사,만족도 조사

※ 교육수료 후 교육과정만족도 평가에 참여하셔야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
교육일정

교육일정
날짜(일차) 교육시간 과목명 교육내용 교육장소
2025.04.18
(1일차)
09:30 ~ 10:00 OT
  • - 접수 및 출석체크
  • - 인사말/오리엔테이션
  • - 일정 및 주의사항 안내

10:00 ~ 12:00 자율주행 이해
  • - 자율주행 관제센터 및 자율주행 데이터 이해
  • - 자율주행을 위한 첨단 기술 동향 (AI 등)
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(안양)
604호
13:00 ~ 14:00 자율주행 운영 사례
  • - 자율주행 대중교통 판타G버스 운영사례 및 시사점
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(안양)
604호
13:00 ~ 14:00 자율주행 운영 사례
  • - 자율주행 대중교통 판타G버스 운영사례 및 시사점
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(안양)
604호
14:00 ~ 16:00 자율주행 운영 현장 체험
  • - 판타G버스 운행 실례 점검
  • - 판타G버스 탑승체험(팀10인)별로 체험 예정)
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(안양)
604호
14:00 ~ 16:00 자율주행 운영 현장 체험
  • - 판타G버스 운행 실례 점검
  • - 판타G버스 탑승체험(팀10인)별로 체험 예정)
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(안양)
604호
16:00 ~ 17:00 과정평가
  • - 과정평가(반응평가(만족도 평가)
  • - 퇴실 안내 및 체크

특이사항

  • ※ 협약기업이 아닌 경우, 수강 신청 이전에 신규 협약체결 후 교육 신청을 할 수 있음(협약체결 시 소요 비용 없음)
  • ※ 기업대표, 학생, 공무원 교육 신청 불가(단, 고용보험 납부자는 신청 가능함)

교육질문 (총 0개의 교육질문이 있습니다.)

욕설, 비방, 광고 등 강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.
교육질문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.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.

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.

자율주행과 통합관제센터 변화와 혁신 세미나 - 1회차

난이도
기초
모집기간
2025.03.11 14:30 ~ 2025.04.17 23:59
교육기간
2025.04.18 ~ 2025.04.18
교육시간
1일, 6시간
수료기준
출석률 : 80% 이상
평가 : 참여시
교육장
교육비
우선지원 기업 전액 무료
대규모 기업 자부담금
23,310원 (교육비의 20%)
모집정원
36명